메드팩토는 항암 신약의 성공적인 임상에 발맞춰 새롭게 브랜딩함으로써, 그에 맞는 가치와 비전을 담은 아이덴티티의 강화와 연구개발 분야의 핵심 기술을 선보여줄 웹사이트가 필요하였습니다. 다국적 사용자 타깃을 반영한 2개국 언어 지원 및 모바일 웹, 현재 트렌드를 반영한 세련된 디자인으로 선도 기업의 룩앤필을 완성하였습니다.
메드팩토의 새로운 브랜딩과 방향성에 맞는 사이트 컨셉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메드팩토만의 이미지 속성들을 분석하여 “미래를 선도하다” 라는 키 메세지를 도출하였습니다.
가라몬드 타입인 로고를 바탕으로 로고만의 우아하고 균형적인 아름다움을 담은 느낌을 웹사이트에 이어가고자 웹폰트인 EB_Garamond 서체를 차용하였습니다. 메드팩토만의 룩앤필을 담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였습니다.
메드팩토의 가장 핵심적인 신약 개발 연구 사업인 Vactosertib 를 사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모션그래픽을 통해 구상하였으며, 두가지 과정을 비교샷으로 보여주어 차이를 바로 인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컨셉을 선도적인 기업으로 방향을 잡아 트렌디하고 업계를 선도하는 새롭고 앞선 디자인으로 구상하였고, 제작하였습니다. 디자인 컨셉으로는 항암 연구를 통한 신약개발의 이미지를 유전자의 ‘연결’이라는 키워드로 menu의 gnb 같은 경우나 버튼의 표현에 좌우로 뻗어나가는 모션을 주어 메드팩토만의 에너지있고, 따뜻한, 긍정적인 디자인 무드를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메드팩토를 하며 여러가지로 구성 하였습니다. 원페이지 형식의 스크롤의 사용율이 많은 페이지를 보다 편하게 볼 수 있게 글로벌 네비게이션의 커서 영역을 넓게 잡았으며, 크로스 브라우징, tab기능, 인터렉션을 위해 반응 효과를 넣었습니다. 공들여 만든 홈페이지인 만큼 애정이 가는 프로젝트였습니다. 사용자들이 편하게 이용하는 홈페이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선에 컨셉과 서체등 기획단을 내부에서 함께 잡고, 방향성을 그에 맞게 작업을 하였던 점이 기억에 남습니다. Vactosertib를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까 고민하며 그 사업에 대해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곳곳의 요소들에 모션을 퍼블리셔분과 서로 협업을 하면서 더욱 재미있는 작업한 프로젝트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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