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Overview

  • CLIENT라피스 인터네셔널
  • DATE2016. 12 ~ 2017. 04
  • PROJECT브랜드 온라인 스토어 제작 / 웹 포지셔닝
  • LINK사이트 바로가기

Project Issue

단순하게 예쁜 사이트가 아닌 디자인을 통해 사용자에게 감도 높은 쇼핑을.
안정성과 신뢰도를 위한 구동과 구현이 완벽한 사이트를 만드는 것이 우리의 핵심 이슈였고,
사용자가 구매하고자 할때에 라피스만의 고유의 브랜드를 느낄 수 있도록 스토어를 만드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환경분석 및 방향성

초기 기획 단계에서 브랜드 포지셔닝 분석과 제품의 주요 특장점에 대한 소개를 듣고 우리는 어떠한 온라인 스토어를 구축해야 하는지 새롭게 기획을 진행하였습니다.

브랜드컨셉을 부각시키는 디자인

연필깎기라는 컨셉으로 독특하게 제작하였습니다. 캠페인(영상)같은 경우 디자인적으로 가장 공을 들여 구성하였으며 라피스에서 요청한 내용 중 화면구성이 독특했으면 좋겠고, 눈에 잘 띄었으면 좋겠다라는 내용이 있어 그에 맞게 디자인하였습니다. 또한 라피스 센시블레만의 고유한 브랜드를 느낄 수 있도록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의 레이아웃으로 사용자가 안정성과 신뢰도 모두 충족 시키도록 최적화된 디자인을 구현하였습니다.

쇼핑 편의 극대화한 UI/UX

이미지와 상품에 집중할 수 있도록 메뉴 노출을 최소화 하면서도, 다양한 서비스를 복잡한 이동경로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는 없을까.. 라는 고민 끝에 드롭다운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여 깔끔하고 정갈한 레이아웃을 유지하면서도 경로 최적화와 사용자 편의 기능을 모두 담았습니다.

브랜딩 확립을 위한 A/S 기능신설

기존에 없는 A/S 페이지를 신설하여 공식 브랜드 사이트로서의 신뢰감과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A/S 담당자의 업무 flow에 효율을 더했습니다.
온라인 스토어 구매 고객은 주문리스트에서 손쉽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고
오프라인 구매 고객은 제품명을 써치기능과 브랜드명을 통해 직접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등 기능적인 부분 또한 섬세하게 구현하였습니다.

쇼핑몰과 브랜딩 사이트의 콜라보

PC와 모바일 모두 일관된 UI 를 적용하여 사용자에게 동일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사용자에게 감도 높은 쇼핑으로 안정성과 신뢰도를 위한 구동과 구현으로 전반적인 UI UX를 개편하였습니다.

사후 관리

일반 웹 사이트에서도 중요하지만, 온라인 스토어의 경우는 더욱 중요한 부분이 QA 및 웹 사이트 세팅입니다.
각 검색엔진의 SEO 뿐만 아니라, 사이트 최적화, 검색 환경 설계, 통계 분석까지 디테일한 부분들을 직접 세팅하여 교육, 매뉴얼은 전달 드렸습니다.

프로젝트를 마치며

  • ranne 담당 디자이너

    클라이언트와의 협업으로 이렇게 멋진 웹사이트를 만들어 낼 수 있다니! 진행했던 프로젝트 중에서 가장 많이 배우고 재밌게 작업했던 최애 프로젝트였습니다:-)

  • sienna 담당 퍼블리셔

    심플한 레이아웃 안에서 포인트가 되는 곳곳의 요소들에 유려한 모션을 줌으로써 단조롭지 않은 웹사이트를 구현하고자 했으며, 안정성과 신뢰도를 위한 구동과 구현이 완벽한 사이트를 만들고자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작업자와 클라이언트 모두 만족한 프로젝트가 되어 기쁩니다 :)

LEADER MINE Co., 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