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Sum 37숨 37도 워터풀
'숨 37도는 자연이 가진 생명력을 오롯이 담은 자연발효 화장품입니다.'
숨 37도 워터풀 크림의 아이덴티티를 홍보할 공간이 필요합니다.
클라이언트(LG 생활건강, Bridge Lab)는 브랜드 "숨 37도"의 베스트 제품인 워터풀 크림을 "수분길"이라는 컨셉으로 TV-cf 및 현장 이벤트 등 다양하게 홍보하고 관리하는 홈페이지가 필요하였습니다. 수분길이 연상되는 워터풀 워터 드로잉 영상과 배우 "이나영" 씨의 TV-cf, 오프라인 이벤트 및 현장 체험 이벤트 전체가 수분길에 맞춰 진행하였습니다. 이외에도 QR코드 이벤트, 게임 퀴즈 이벤트까지 각 아이디어를 끊임없이 제안 및 구현했던 작업입니다.
2주 후에 TV-cf가 방영됩니다. 가능할까요?
아직 TV-cf조차 받지 않은 상황에서 2주 후 오픈은 매우 타이트한 작업이였습니다. 콘티만을 가지고 제작하기에는 한계가 있었으나, 구체적인 기획 배경을 습득한 뒤, 수분길 컨셉에 맞는 원페이지 구성과 페이지가 넘어갈 때 마다 수분이 충전되는 네트워크 메뉴바, 해당 TV-cf 및 워터 드로잉 영상이 자동으로 재생되는 홈페이지로 구현하였습니다. 특히 수분길 게임의 경우, 오프라인에서 진행하는 수분길 체험 이벤트의 형식을 차용하면서 보다 웹과 모바일 환경에서 SNS 공유되고 최소한의 클릭만으로 게임 이벤트에 참여하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온라인 이벤트로 오프라인 연계 쿠폰 가능할까요?
국내에서 오프라인 투 온라인(O2O) 서비스를 진행하려면, 기프티콘이나 시럽을 이용해야 합니다. 강력한 기능이 가능하나, 단기간의 이벤트에 활용되기에는 다소 시간적인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2주안에 온라인에서 신청한 쿠폰을 어떻게 오프라인에서 승인하고 관리자는 실시간으로 확인할지 고민하다 문득 CGV의 URL을 이용한 모바일 쿠폰 시스템을 생각해 냈습니다. 온라인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간단한 개인정보 취급을 위한 동의 절차 후 문자 LMS 문자서비스에 이중 보안 URL을 보내 해당 쿠폰이 발급하도록 설계하였고, 이는 해당 매장이나 현장에 참여했을 시 관리자가 별도의 클릭으로 해당 쿠폰 승인이 이루어지도록 제작하였습니다. 단기간에 제작하였지만, 클라이언트 및 사용자가 가장 좋아하는 시스템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