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Letter조근호의 월요편지

CLIENT조근호 DATE2014. 07 ~ PROJECT제작 / 유지보수 ISSUE 독특한 디자인 정기 업데이트 대량메일&구독하기 LINK 사이트 바로가기

이 편지로 인해 여러분의 나날이 조금이라도 더 행복해지시기를 바랍니다.

행복의 문을 열어보세요.(feat. 개혁, 책장)

클라이언트(조근호 검사장)는 검찰 개혁에 앞장선 검사장 출신 변호사, "행복 경영"을 제시한 행복 경영의 전도사, 매주 "월요 편지"를 통해 꿈과 행복을 배달하고자 했습니다. 책을 펼치는 디자인으로 개혁과 혁신을 표현하였고, 월요편지가 어디서든 편하게 읽을 수 있도록 글자 확대, 축소, 오래 전 아련한 기억의 월요편지를 찾도록 검색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글을 읽는 콘텐츠기 때문에, 테블릿 사용자에 맞춘 반응형 작업과 카카오톡 공유를 위해 모바일도 추가로 구축하였습니다. 이러한 과정은 조근호 대표님의 아드님 '조정민' 군과 2달간 같이 고민한 결과물입니다.
 

'조정민' 군은 당시 스탠포드를 다니던 학생이었지만, 방학 동안 젊은 열정을 보여줬습니다.
지금도 웹 분야에서 자신의 철학을 갖고 커리어를 쌓는 '조성민' 군에게 감사합니다.


정기 업데이트

검사장으로 부임하면서부터 매주 월요일 직원들에게 월요편지를 쓰기 시작하였고, 정확한 일정에 홈페이지 게시글에 업데이트 되는 것이 중요하였습니다. 또한 고위 공직자 및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읽는 편지인 만큼, 매주 월요일에 직접 글, 어울리는 이미지를 찾아 업로드 합니다. 한 명의 구독자로서 가장 먼저 월요편지를 받고 올린다는 것에 설레고 감사하는 마음입니다.
 

많은 구독자분들도 저와 같은 마음일 텐데, 정확한 시간에 올려야겠지요.


대량의 메일발송과 구독하기 시스템

월요 편지를 이제 여러 사람과 나누고자 하였습니다. 글을 읽는 콘텐츠기 때문에, 테블릿 사용자에 맞춘 반응형 작업과 카카오톡 공유를 위해 모바일도 추가로 구축하였습니다. 대량 메일발송은 기관이 아닌 개인으로 처리하는 데 있어서 어려움은 있었으나, 메일 서버를 분할하는 방법으로 현재까지 매주 놓치지 않고 발송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검찰 개혁에 있어서 검사와 직원들에게 발송하는 것을 시작으로 지금은 매주 5,000명 이상에게 행복을 전파하는 일이 되었습니다.
 

반응형임에도 모바일 카카오톡 공유를 위해 따로 제작한 모바일 홈페이지.
진심이 담긴 좋은 콘텐츠라면, 약간의 날갯짓만으로도 더 큰 결과를 이룰 수 있습니다.
WIND DESIGN Co., 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