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ila필라델피아 크림치즈

CLIENT동서식품 / Bridge Lab DATE2015. 07 ~ 2016. 10 PROJECT제작 / 유지보수 ISSUE SNS 활용 이벤트 신청 및 관리 높은 사용자 LINK 사이트 바로가기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홈페이지는 제품소개와 함께 온라인 이벤트와 SNS 연계가 가능합니다.

SNS의 강력함 (feat. Social Stream)

클라이언트(동서식품)는 KRAFT의 세계적인 정통 치즈인 필라델피아 크림치즈가 SNS를 통해 공유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싶어 했습니다. TV CF와 유명 셰프 섭외를 통해 요리를 좋아하는 주부, 젊은 연령층의 커뮤니티 및 SNS의 광고를 집행할 계획이었습니다. 이를 반영하여 인스타그램과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에서 쉽게 공유가 되고 사용자끼리 의견이 퍼지도록 각 SNS 공유 기능을 기획 및 구축하였습니다. 특히 비주얼 성향이 강하고 해시태그가 가능한 인스타그램을 중점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자체 개발한 소셜 스트림(Social Stream)으로 해시태그별 모아보기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자체 제작한 소셜스트림은 해시태그를 이용하여 각 퍼져있는 SNS를 자동으로 실시간에 사이트에 보여주는 기술입니다.
저작권에 위반되지 않도록, 각 해시태그는 자체 캠페인 이름과 명칭을 이용하였습니다.


다양한 오프라인 & 온라인 이벤트

캠핑 이벤트부터 레시피 이벤트, 쿠킹 교실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던 필라델피아 크림치즈는 이를 온라인에서 신청을 받아 당첨자에게 쿠폰과 체험권을 발송하고 싶었습니다. 신청자가 쉽게 신청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입력만을 가지고 활용했으며, 신청한 사람이 다른 사람과 쉽게 공유하도록 SNS 및 BLOG까지 공유하는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또한 매 이벤트마다 막대한 이벤트 대상자의 통계치를 확인하도록 관리자 페이지를 구현하였고, 이는 앞으로 진행되는 3차, 4차 이벤트까지 활용되었습니다.
 

지금은 종료되어 하나의 이벤트처럼 보이지만, 1단계, 2단계, 3단계로 추가 진행되었습니다.
(체험단 이벤트 당시 레시피 촬영 현장에 참여한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폭발적인 반응 (트래픽)

광고와 SNS의 연계는 폭발적인 반응으로 이벤트마다 약 4,000명의 신청자가 발생했습니다. 실제 유입자는 더 많았고 이는 서버 트래픽 용량을 잡아먹는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초기에는 하루 방문자가 200명 정도를 예상하여 클라이언트가 소유한 서버에 이관하려 했으나, 오래된 제작 언어(ASP)와 작은 용량으로 인해 자체 서버에서 처리가 필요했습니다. 처음 구축했던 ASP 언어의 사이트는 점차 불안정하게 되었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우리는 ASP 작업을 우리 서버에서 처리되도록 PHP로 전체 변경하였습니다. 이후 서버는 안정화가 진행되었고, 이벤트 통계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설치 및 레포트를 전달했습니다. 당시에는 밤에도 자다가 서버 확인을 할정도로 아찔한 기억이 있지만, 우리가 기획한 SNS의 활용으로 마케팅 성과가 높았던 작업이였습니다.
 

WIND DESIGN Co., 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