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risonc베리송크

CLIENTVarisonc DATE2014. 11 ~ PROJECT제작 / 유지보수 ISSUE 독특한 디자인 트렌드 기능 E-commerce 유지보수 LINK 사이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에 더해진 25%의 위트`를 모토로 디자인한 팔찌를 선보입니다.

평범함 속에 25%의 위트를 담아내는 쇼핑몰을 만들자!

클라이언트(Varisonc)는 "눈길을 끄는 데 급급하거나 과도한 팔찌를 만들지 않으려 합니다. 평범해지세요. 다만 작은 센스까지 잃어버리진 마세요." 라는 모토의 팔찌 브랜드입니다. 이러한 모토를 삼아 쇼핑몰의 기능은 갖췄지만, 일반적인 쇼핑몰과 다른 약간의 위트를 넣고자 했습니다. PC에서는 가격이 보이지 않고 제품의 느낌을 강조하도록, 모바일은 독특한 페이지 구조, 해당 슬라이드 이미지 속의 제품은 하단에 연계되는 구성을 제작했습니다
 

우리의 독단적인 아이디어가 아닌 클라이언트 아트디렉터 및 대표와 함께 치열하게 고민했습니다.
이는 우리가 아트한 감성을 웹으로 표현하기 위해선 얼마나 많은 고뇌가 필요한지 경험한 계기였습니다.


요새 이런 것도 생겼네요? (feat. N-pay, Facebook Pixel, Google Analytics)

지금은 어느 정도 생겨나는 네이버 페이와 페이스북 픽셀, 구글 애널리틱스는 당시에는 잘 가다듬어지지도, 알려지지 않았던 기술입니다. 우리에게 새로운 기술이 생기면 먼저 알려주고, 활용하고 싶어 했습니다. 적용한 경험이 없어 쉽게 진행하기 어려웠지만 필요한 기술이라 생각했고, 구현을 위해 각 API를 뜯어보고 매뉴얼들을 탐독하며 진행하였습니다. 이러한 과정으로 API활용과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게 되었고, 현재 네이버 로그인, 광고 효과 분석 도구 등 다양한 분야와 접목하고 있습니다.
 

화면에서 사용자 패턴을 분석하는 페이지 애널리틱스 화면입니다.
모르는 건 절대 부끄러운 일이 아닙니다. 인정하고 도전하는 건 분명 가치 있는 일입니다.


외국인? Oh, No! Oh, Know!

클라이언트(varisonc)의 웹 담당자는 미국 국적의 한국인입니다. 아트 디렉터답게 출중한 디자인 능력은 있으나, 웹에서는 초보였던 분이 직접 운영을 하기에는 다소 벅찬 일이었습니다. E-commerce에서 중요함은 바로 운영입니다. 주문은 어떻게 되는지, 상품은 어떻게 등록하는지, 분류는 또 어떻게 하는지 궁금한 부분이 너무도 많았습니다. 단순하게 E-commerce 솔루션의 매뉴얼만 제공하기에는 너무 복잡하여, 직접 관리하도록 방문하거나 원격을 이용하여 쇼핑몰 운영 교육 및 유지보수를 진행하였고, 어느덧 큰 깨우침? 을 얻어 대부분의 운영을 직접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가장 오래된 웹 파트너사를 넘어, 가장 가까운 가족사로 지내고 있습니다.
 

WIND DESIGN Co., 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