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콜센터 IPCC 솔루션 EICN

CLIENT(주)EICN / LG U+ / SK DATE2016. 03 ~ 2016.06 PROJECT기획/디자인/퍼블리싱 ISSUE 서비스 디자인 UX & UI CRM 솔루션 LINK 사이트 바로가기

'고객가치 극대화를 위한 국내 최고의 콜센터 솔루션'

우리 5년 넘은 솔루션 디자인을 최신 디자인으로 교체하고 싶습니다.

클라이언트(주 EICN)는 LG U+는 물론 두산, 쿠팡 등 국내에서 가장 강력한 콜센터 CRM 솔루션을 제작한 정보통신회사입니다. 강력한 기능과 기술은 갖고 있었으나, 오래된 디자인은 해당 솔루션 판매에 제동을 걸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 강화를 위해 우리는 먼저 핵심과 톤, 각 기업마다 컨셉에 맞는 컬러 체인지, 최신 CRM 솔루션 디자인을 차용하였습니다. 특히 상담원 관리자가 한눈에 실시간으로 통계 수치를 확인하는 대시보드는 영업을 위한 강력한 도구로 바바뀌었습니다.
 

업계 최고의 기획자와 개발진은 저희에게 많은 영감을 주었습니다.
보안 문제로 세부 이미지 및 URL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상담원이 매일 쓰는 화면인데 더 편리하게...

해당 솔루션 툴은 약 100개의 업체에서 상담원들이 쓰는 화면입니다. 이미 익숙해져 버린 상담원에게 약간의 인터페이스를 바꾸는 건 쉽지 않은 결정이였습니다. 가장 먼저 약 20회 이상의 미팅으로 제일 많이 사용하는 상담원에게 개선되어야 하는 점, 꼭 필요한 기능들의 인터뷰 내용을 분석하였습니다. Tab을 이용하는 상담원을 위해 Tab 간의 이동 조정과 자주 사용하는 화면이 분할되는 방식, 상담원 모니터 디바이스에 맞춘 반응형 제작까지 진행했습니다.
 

전체 페이지만 약 100여 개가 넘었고, 해당 페이지는 최고 관리자에서 업체마다 변형이 되는 고난이도 퍼블리싱 작업까지 마쳤습니다.
대형 CRM 솔루션 개발에서 서비스 기획을 위한 미팅의 중요성을 다시금 느꼈던 작업입니다.
WIND DESIGN Co., Ltd